전국 스토어찾기

코콤 스토어찾기

고객님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코콤만의 다양한 제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제품소개
제품소개 스마트홈 IoT 전기차 충전기 홈 시큐리티 시스템 비디오폰 시리즈 인터폰/도어폰 스마트 도어락 LED 조명 CCTV SI(통합솔루션)
코콤스토어
코콤스토어 스토어 소개 코콤 스토어 찾기 CCTV 스토어 찾기 설치 서비스 센터 스토어 개설문의
고객지원
고객지원 전국 서비스 센터 다운로드 온라인 문의 자주하는 질문 서비스 규정 현장 매뉴얼 다운로드 사업제휴
PR센터
PR센터 알립니다 E-홍보
회사소개
회사소개 기업개요 사업영역 기업정보 입찰정보 채용안내 오시는길

자주하는 질문

코콤에 자주하시는 질문과 답변을 모아 안내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을 검색하시면 더욱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List15
[설치] 홈컨트롤 연동(가스/조명/난방/환기/에어컨)이 안됩니다.

전체 연동기기 중에 1개만 안되는 경우는 해당업체와 당사간 485통신 오작동으로 인해 발생되 증상으로 해당장치기 업체로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전체 연동기기가 안되는 경우는 당사 1577-0051 접수하여 방문서비스를 받으셔야 됩니다.

[서비스] 월패드에서 국선전화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당사 월패드로 이용 가능한 국선은 KT SKT 아날로그 국선만 가능하십니다.

가입문의는 해당 기간사업자(KT: 100, SKT: 106)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전화는 호환성 문제로 인한 사용이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매뉴얼] 우리집 차량이 2대인데 1대만 차량알림이 됩니다.

월패드는 2대중 1대만 인식하여 차량알림을 해줄  있는 기능은 없습니다.

, 관리소에서 관리하는 주차관제PC에서 고객님의 정보를 잘못 등록한 경우, 주차관제PC 프로그램 오작동으로 알림이 안되는 경우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동일증상 발생시 관리사무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엘리베이터 콜 시 점검중 메시지가 나오면서 승강기가 올라오지 않습니다. (현대엘리베이터 제외)

모든 외부연동(차량알림, 에너지조회, 무인택배 ) 정상이며, 엘리베이터 콜만 안되는 경우는 엘리베이터 감시반 PC 오작동으로 발생   있는 증상이며, 관리사무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외부연동도 동일하게 안되는 경우 1577-0051 접수하여 방문서비스를 받으셔야 됩니다.

[기타] 에너지 사용량이 관리비 고지서와 안맞습니다.

월패드에서 제공하는 종목별 사용량은 참고 자료로만 활용이 가능하시며, 매월1일부터 말일까지의 사용량 값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아파트별 검침일자가 상이하여 사용량 값에 오차가 발생될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용량  확인은 관리사무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매뉴얼] 월패드 비밀번호(공동현관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환경설정비밀번호설정한 비밀번호(초기값 9999) 입력  확인버튼을 누른다. 변경하고자 하는 비밀번호 4자리 입력(2)  저장버튼을 누르시면 변경된 비밀번호가 저장됩니다.

비밀번호 분실시 비밀번호 입력란에 15770051 누르시면 비밀번호 입력창으로 전환되며, 새로운 비밀번호 4자리 입력(2)  저장버튼을 누르시면 비밀번호가 저장됩니다.

[매뉴얼] 통화음/벨소리가 너무 작아요 or 너무 커요.

통화중에 우측 하단에 있는 통화음량조절버튼 +.- 원하시는 음량을 조절하실  있습니다.

설정소리시스템음에서 음량조절버튼 +.- 원하시는 벨소리음량을 조절하실  있습니다.

[매뉴얼] 월패드로 세대간 통화가 안됩니다.
월패드 화면 메뉴의 통화 -> 이웃통화 --> 동입력+ 호입력+--> 통화버튼 누르면 호출이 됩니다.
[제품] 외출모드에서 방범 설정시 “출입문이 열려있습니다.” or “창문이 열려있습니다.”맨트가 나옵니다.

출입문이 열려있습니다: 방범 설정시 현관문이 열려있는 상태인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창문이 열려있습니다: 방범 설정시 동체감지기가 움직임을 감지하고 있으면 맨트가 발생되므로, 설정전에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바랍니다.

(감지유무 확인방법: 감지시 붉은색 램프 점등)

상기와 같이 이상이 없는 상태에서 동일증상 발생시 1577-0051 접수하여 방문서비스를 받으셔야 됩니다.

[제품] 월패드 비상이 꺼지지 않습니다.

월패드에서 비상이 울릴경우 우측 상단에 비상버튼을 5초이상 누르시고 계시면 비상이 해지가 됩니다.

해지  재비상이 울리게 되면, 연동기기의 영향 또는 월패드 터치버튼의 오작동으로 인한 증상으로 월패드 전원을 OFF  1577-0051 접수하여 방문서비스를 받으셔야 됩니다.

[제품] 세대간 영상 통화시 상대방 영상이 안보입니다.

영상통화기능은 상대방의 프라이버시를 위해 상대방에서 영상통화 승인이 없으면 영상이 안보이도록 되어 있습니다.

, 상대방에서 영상통화버튼을 누르면 상대방 영상이 월패드에 보이게 되어 있습니다.

[제품] 경비실/관리실 영상이 보이지 않습니다.

경비실/관리실 인터폰의 카메라 modul 설정값 오작동에 의해 영상이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관리실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품] 월패드가 대기모드에서 현관 차임벨이 연속적으로 계속 울려요.

현관카메라의 Call 버튼 오작동에 의한 연속적으로 호출기능이 작동되어 발생된 증상일  있습니다.

현관카메라 선로의 저항값 상승으로 인한 증상이 발생   있습니다.

1577-0051 접수하여 방문서비스를 받으셔야 됩니다.

[제품] 대기상태에서 월패드 화면이 갑자기 켜집니다.

월패드는 독립적인 PC로써 자체적인 watchdog 기능이 있어 일정기간 월패드를 사용하지 않거나 최적화 모드가 작동되면 자가진단을 통해 LCD 한번씩 부팅시켜주며, 동일증상이 짧은주기로 연속적으로 발생  경우 월패드 전원버튼을 OFF→ON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월패드 리셋 후에도 동일증상 발생시 1577-0051 접수하여 방문서비스를 받으셔야 됩니다.

[제품] 월패드 터치가 잘 안돼요.

LCD 터치판넬의 터치좌표 인식 불능에 의한 오작동 또는 터치좌표 인식 허용 기준치 초과에 따른 오작동으로 의심됩니다.

월패드 전원버튼을 OFF→ON하신 후에도 동일증상 발생시 1577-0051 접수하여 방문서비스를 받으셔야 됩니다.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