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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 될 시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민원사무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개인영상정보
범죄의 예방 및 수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를 기반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항목
회사는 최초 회원 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로부터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필수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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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주소, 전화번호, 우편번호, 주소, 비밀번호, 성명, 성별, 생년월일, 중복가입 확인정보(DI),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 정보(법정대리인의 이름, 생년월일, DI, CI), 국가정보 ※ 단 국가정보는 코콤계정에 가입한 고객에 한해 수집합니다.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 방지
    •서비스 관련 정보 및 고지사항 전달
    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
    ※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필요한 필수정보는 서비스 제공 단계에 따라 필요한 범위 내에서 수집 됩니다.
    • 재화ㆍ용역 구매정보 [구매모델ㆍ서비스명, 구입처, 구입일시, 구입가격/수량, 결제수단정보, 제조번호, 상담내역]
    • 서비스 수리 관련정보[수리모델명, 수리일자, 수리내용, 수리비용, 결제수단정보, 결제카드정보, 제조번호, 수리결과, 상담내역]
    • 배송ㆍ이전설치 관련정보[배송ㆍ이전설치모델명, 배송ㆍ이전설치일자, 구매자명, 구매자 (휴대)전화번호, 구매자 주소, 인수자 (휴대)전화번호, 인수자 주소, 배송ㆍ이전 설치 내용, 배송ㆍ이전 설치결과, 배송ㆍ이전설치결제비용, 결제수단정보, 결제카드정보, 제조번호]
    ※ 배송ㆍ이전설치 관련 인수자 개인정보는 이용자가 인수자로부터 적법하게 수집하여 코콤에 제공함에 대한 동의를 받았음을 전제로 합니다.
    • 콜센터 상담 내역 및 상담 결과 [문의 일시, 내용 및 접촉,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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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고객센터 운영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전기기 제어, 상태 모니터링 등 서비스 제공
    •서비스 관련 정보 및 고지사항 전달
    •고객의 신청에 따른 스마트홈 기기 설치
    다) 스마트 홈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에 필요한 정보
    • 공동현관 비밀번호 (로비비밀번호)
    • ID (Email), PASSWORD,
    • 닉네임,
    • 이동전화번호,
    • 휴대폰 단말기 식별 정보(IMEI, UUID 등),
    • 가전기기 식별정보(MAC address), 접속 IP 정보,
    • 이용자가 서비스에 업로드한 사진 등 파일, 기기 ID(MAC주소 및 시리얼 넘버),
    • 동, 호수
    • 휴대폰 push id
    • 기기 ID(MAC주소 및 시리얼 넘버),
    • 주소정보(단지 및 동호 정보),
    • 주소(설치신청 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고객센터 운영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전기기 제어, 상태 모니터링 등 서비스 제공
    •서비스 관련 정보 및 고지사항 전달
    •고객의 신청에 따른 스마트홈 기기 설치
    라) 유료서비스 제공에 따른 계약이행 서비스에 필요한 정보
    • 신용카드 정보(카드번호, 유효기간),
    • 아이핀 ID/Password,
    • 생년월일,
    • 통신사정보,
    • 휴대폰명의정보, 서비스관련 과금 청구/수납정보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한 사용자 실명인증 및 결제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② 선택항목
    가) 개인맞춤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정보
    • ID, 이동전화번호,
    • 단말기능정보,
    • 주소
    •개인맞춤서비스 제공:개인의 행태분석(활동시간, 수면시간 등)을 통한 개인에 최적화된 홈 가전기기 제어 서비스 제공 또는 기능 추천, 스마트 모드(귀가모드/외출모드) 기준 위치 활용 및 지역별 차별화 서비스 제공
    나) 이벤트 마케팅진행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정보
    • ID,
    • 이동전화번호,
    • 생년월일,
    • 집위치(주소 등)
    ㆍ제휴사 관련정보 [제휴사명, 제휴사 회원번호, 제휴사 회원가입일, 이벤트 참여일, 제휴사 관련 혜택 및 마케팅활동 정보]
    ※ 제휴사는 회사와 고객에 대한 상품 및 서비스 안내 등과 관련하여 제휴 계약을 체결한 자를 의미합니다.
    이벤트 및 마케팅 진행, 광고/정보 전송(해당 고객에 한해 광고/정보 전송, 참여 확대 및 경품 발송, 고객 문의 응대)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① 회사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및 대응으로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①회원관리 및 본인확인
  • - 본인 확인, 연령 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 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혜택 제공 및 안내,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 - 회원제 상품 구매 및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 개인정보 처리 및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시 본인확인, 개인식별
②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 - 고객센터 운영
  • - 기기 제어, 상태 모니터링 등 서비스 제공
  • - 서비스 관련 정보 및 고지사항 전달
  • - 상품, 서비스 및 콘텐츠의 제공, 구매 및 요금결제, 상품 배송
  • - 사용자에 최적화된 서비스, 편의제공 및 기능 개선
  • -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한 A/S 및 업데이트 정보 등 제공
③ 마케팅에 활용(선택항목에 한함)
  • - 당사 및 제휴사의 상품ㆍ서비스, 사은ㆍ판촉행사,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 안내 및 이용권유 (SMS•DM•TM•Email, Push-mail, 푸쉬메시지 발송)
  • - 고객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 편의 제공 및 이벤트 경품배송
  • 시장조사, 고객만족도조사, 상품ㆍ서비스 개발연구, 고객별 통계분석자료 활용
②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보유근거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및 대응입니다.
③ 개인정보 수집방법
  • 1. 홈페이지, 스마트 홈 어플리케이션, 판매시스템 내 가입화면, 관리사무소 프로그램,웹 회원가입, 서면양식, 팩스/전화/이메일/상담게시판등을 통한 수집, 경품행사 응모 및 이벤트 참여
  • 2.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 3. 개인정보수집 이용 동의
    • 회사는 이용자께서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각각의 내용에 대해 "동의" 또는 "동의하지 않음"을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4. “서비스”에서 고객님의 이동통신단말장치(스마트폰 등)에 저장된 정보 및 설치된 기능(이하 ‘단말기 정보 등’이라 합니다)에 접근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 사전에 ‘단말기 정보 등’에 접근한다는 것을 고지하고, 고객님이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를 한 범위내에서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5. 법령에 따라 수집/이용하는 정보
    • - 서비스 이용 내역, 접속 로그 등 서비스 이용 기록
    • - “서비스”는 법령에 따라 수집/이용하는 서비스 이용 기록을 필수동의 사항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선택동의에 동의하신 경우 선택동의 사항의 목적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님이 선택동의에 동의할 경우 해당 목적범위내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 “서비스”는 상기 동의를 받은 개인정보를 통계화 등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정보로 가공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 1. “서비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별도의 동의획득 절차를 두고, 고객님께서 이에 대해 '동의한다'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동의한다'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2. 고객님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할 경우 받는 별도의 불이익은 없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 이용 목적에 따른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따르게 됩니다.

제3조의2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①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를 통하여 고객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운용할 경우도 있습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고객님께서 “서비스”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의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의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 가.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나.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마케팅에 활용
  • 다.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 라.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 마.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③ 고객님께서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 아웃 시 만료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원칙적으로,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보유항목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련 기록
  • 보유기간 : 5년
  • 법적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유항목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유기간 : 5년
  • 법적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유항목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유기간 : 3년
  • 법적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유항목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보유기간 : 3년
  • 법적 근거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유항목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보유기간 : 6개월
  • 법적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유항목 : 이용자의 인터넷 등 로그기록/ 이용자의 접속지 추적자료
  • 보유기간 : 3개월
  • 법적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유항목 : 그 외의 통신사실 확인 자료
  • 보유기간 : 12개월
  • 법적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② 회원 탈퇴 시 또는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1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지체 없이 파기하며 다만, 관계법령에 의해 보관해야 하는 정보는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다만,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보관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①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②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④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제공받는 자
ㆍ㈜코콤,㈜코콤텍, 한세전자㈜, ㈜코콤대리점
※대리점 리스트가 추가 또는 변경되는 경우, 목록보기에 반영됩니다. ※코콤지정매장은 신규 또는 해지 등 계약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개인정보
ㆍ이름, 본인인증기관으로부터의 인증결과값 (CI:Connecting Information), 이메일주소(ID), 비밀번호, 생년월일, 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 유선), 법정대리인 이름 및 본인인증식별값(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ㆍ닉네임,휴대폰 단말기 식별 정보(IMEI, UUID 등),기기 식별정보(MAC address), 접속 IP 정보,이용자가 서비스에 업로드한 사진 등 파일, 기기 ID(MAC주소 및 시리얼 넘버), 주소정보(단지 및 동호 정보), 공동현관 비밀번호
ㆍ구매예정제품, 구매예정 및 관심제품, 이벤트 신청일].
ㆍ재화ㆍ용역 구매정보 [구매품목 및 모델ㆍ서비스명, 구입처, 구입일시, 구입가격/수량, 결제수단 정보, 결제카드정보, 제조번호, 상담내역]
ㆍ콜센터 상담 내역 및 상담 결과 [문의 일시, 내용 및 접촉,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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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콜센터 상담 내역 및 상담 결과 [문의 일시, 내용 및 접촉, 내용]
ㆍ마케팅 활동ㆍ이벤트 관련 정보 [마케팅활동 내용 및 결과, 이벤트참여 내용 및 결과]
ㆍ제휴사 및 제휴가맹점 관련정보 [제휴사명, 제휴사 회원번호, 제휴사 회원가입일, 이벤트 참여일, 제휴사 관련 혜택 및 마케팅활동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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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ㆍ 상품•서비스 , 사은•판촉행사,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 안내 및 이용권유
ㆍ 시장조사, 고객만족도조사, 상품•서비스 개발연구, 고객별 통계분석자료 활용
ㆍ 회원유치, 통신판매, 전화권유판매, 전화상담업무, SMS•DM•TM•E-mail•Push-mail 발송
ㆍTM•SMS•DM•E-mail•Push-mail 등을 통한 사은행사 안내
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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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위탁은 개별 서비스 별로 그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각 위탁업체에 대해 이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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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제품수리, 고객상담 및 민원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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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고지사항 전달, 웹사이트 및 시스템 관리, 제품 및 이벤트 문의 등 각종 고객 민원 처리, 이벤트 당첨자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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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사은품 배송
㈜코콤,㈜코콤텍, 한세전자㈜, ㈜코콤대리점
  • - 회원 운영 업무 (고객문의 응대 및 정보 변경), 서비스 제공 및 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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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관계법령에 따른 실명확인
마케팅 및 마케팅 관련 활동을 위한 업무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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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고객에 공지사항,알람 등 전달을 위한 단문(SMS),장문(LMS),멀티미디어(MMS)발송
②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위탁업체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감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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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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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정보주체가 이동통신단말장치(스마트폰 등)에서 Application을 삭제하더라도 동의 철회(회원탈퇴) 요청을 하지 않을 경우 해당 개인정보는 여전히 “서비스”에 남아있으므로, 개인정보 파기를 원하시면 반드시 동의 철회(회원탈퇴)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⑦ 정보주체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님께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⑧ 정보주체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패스워드를 포함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9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 선택항목 : 관심분야 , 휴대전화번호
2. 민원사무처리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서비스이용기록
- 선택항목 : 성명,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 아이디, 패스워드, 닉네임,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성명,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휴대폰 단말기 식별 정보(IMEI, UUID 등),기기 식별정보(MAC address), 접속 IP 정보,이용자가 서비스에 업로드한 사진 등 파일, 기기 ID(MAC주소 및 시리얼 넘버),주소정보(단지 및 동호 정보),공동현관 비밀번호,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
- 선택항목 : 관심분야, 과거 구매내역
4. 개인영상정보
- 필수항목 : 아이디,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 선택항목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5.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달성, 해당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 한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 등을 통해 개인정보보호조치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 발견 시 즉시 시정 조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 접근통제장치의 설치 및 운영
1)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접속기록의 위조, 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조, 변조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암호화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저장, 관리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1)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5.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로 제한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5)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② 링크사이트 제공 방침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으며, 코콤서비스를 통해 제3자가 개발한 제품 및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구글앱스를 통해 제3자가 개발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경우 등).
이 경우 회사는 제3자의 사이트, 자료,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제품 및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③ 게시물 운영 방침
1.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 1) 스팸(spam)성 게시물
  • 2)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
  • 3)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게시물
  • 4)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 5)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2.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시 특정 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으며,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3.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4.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 숙고하시기 바랍니다.
④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방침
회사는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⑤ 광고성 정보의 전송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⑥ “서비스”는 오프라인 홈가전기기를 제어하기 위한 서비스로서, 이용자의 명시적인 개인정보 관련 동의철회 또는 “서비스” 해지시까지, “서비스”에 접속하지 않더라도 개인정보를 분리보관하거나 파기하지 않습니다.

제12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객서비스 담당부서등 안내)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박용준
직책 : 경영지원부 전무
연락처 : <전화번호02-6675-2135>, <이메일 pyj@kocom.co.kr>, <팩스번호:02-6675-2100>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2.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경영지원부 기준정보 팀
담당자 : 조병우 차장
연락처 : <전화번호:02-6675-2137>, <이메일 bwcho@kocom.co.kr>, <팩스번호 02-6675-2100>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③ 기타 기관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118)
  • 2.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www.spo.go.kr / 02-3480-3600)
  • 3.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제13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경영지원부 기준정보팀
담당자 : 조병우 부장
연락처 : <전화번호 02-6675-2137>, <이메일 bwcho@kocom.co.kr>, <팩스번호 02-6675-2100>

제14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②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③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④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제15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회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①.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 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시설안전․화재예방,
②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1. 설치대수 : 34 (옥내:지하주차장 6대, 1~4층 6대, 옥외 : 7대, 창고동 : 15대)
  • 1) 제품 : 세대별 설치
  • 2) 시설물 : 사옥 로비 등 주요시설물에 34대 설치
2. 설치위치 :
  • 1) 제품 : 댁내 월패드내 카메라(기종에 따라 유무 다를 수 있음
  • 2) 시설물 : 사옥 로비 등 주요시설물
3. 촬영범위
  • 1) 제품 : 설치된 카메라 정면 영상
  • 2) 시설물 : 주요시설물의 전 공간을 촬영
③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경영지원부 관리팀 조성훈 대리
④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1. 촬영시간 :
  • 1) 제품 : 세대별 설치카메라 동작 감지시 20초간 영상 촬영
  • 2) 시설물 : 주요시설 24시간 촬영
2.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15일
3.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1) 제품 : 월패드 및 회사의 원격서버
  • 2) 시설물 : 주요시설물 촤령분 : 옥내:2층 TPS실, 옥외:경비실, 창고동:물류사무실에 보관․처리
⑤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1) 제품 : 월패드 및 스마트홈어플리케이션 내 이력정보
2) 시설물 : 주요시설물 : 관리책임자에 요구 (경영지원부 관리팀)
⑥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⑦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제16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개인정보의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 할 것입니다.

부칙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7. 7. 10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